default_setNet1_2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 특별 프로그램 안내

기사승인 [467호] 2022.07.16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특별시교육청영등포평생학습관에서 723일부터 시작

숏 영상 제작, 진로 저자 특강 등으로 구성

  서울특별시교육청영등포평생학습관과 행복한책선물이 다문화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 선물을 준비했다.

미디러 리터러시 영글다 크리에이터진로진학 워크숍 꿈꾸는 진로 탐험대 그것이다. 주 대상은 중국동포들의 중학생 청소년 자녀들이며, 한국 중학생들도 일부 포함된다. 수업료는 무료이고, 피자와 햄버거 등 다양한 간식이, 수료 시에는 푸짐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미디러 리터러시 영글다 크리에이터2022. 7. 23. ~ 8. 6. 매주 토요일 서울특별시교육청영등포평생학습관에서 13:00 ~ 17:30에 진행된다. 가짜뉴스를 비롯한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이해와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기 위한 숏 영상 제작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상제작에는 현직 글로벌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한다. 학생들이 직접 영상제작에 참여하여 자신들의 생각을 반영할 수 있는 것으로 매우 재미있고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로진학 워크숍 꿈꾸는 진로 탐험대2022. 8. 13. ~ 8. 27 매주 토요일에 같은 장소와 시간에 진행된다.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노트의 공동 저자 오정택, 정영옥 선생님의 특강, 전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데이터를 갖춘 쿠더 온라인 적성검사와 미래탐색, 개인별 미래설계 워크숍 얘들아 들어봐 내이야기를 들려줄게등이 준비되어 있다.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체계적인 진로탐색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사업은 서울특별시교육청영등포평생학습관(관장 김낙용)행복한 책선물’(공동대표 홍정우, 김석현)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행복한 책선물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책선물을 통해 희망과 용기를 주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2021. 3. 3. 설립되었으며, )사색의향기(상임대표 이영중)2021. 3. 26. 산하기관 협약서를 체결하여 활동 역량을 높임과 동시에 후원금 관리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였다.

행복한 책선물의 주요 참여자들은 2014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9년째 어울림주말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위원과 교사들로서 그동안 중국동포들의 초등학생 자녀들을 성공적으로 교육하고 있는 경험을 확대하여 중학교 학생들에게도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한편, 이번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서울특별시교육청영등포평생학습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특별히 금년에는 중국동포 청소년을 대상으로 1천만원을 들여 이들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자못 기대가 크다.

아울러 이 사업에는 GIN(인플루언서 글로벌 협동조합 : 대표 문해찬)이 협력기관으로 함께하여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문해찬대표는 한국을 소개하는 글로벌 유투브 채널 Korean Dost(구독자 138만명)를 운영하고 있다.

김석현 행복한책선물 공동대표(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운영지원과장)는 이 사업의 목적은 어울림과 희망에 있다며 중국 동포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어울려 신나고 의미 있는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포타운신문 dongpotown@daum.net

<저작권자 © 동포타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